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소개

     

    모두가 좋아하는 일만 하고 살 수는 없다고 말하지만 저자는 누구나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내가 원하는 삶의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더 나아가 만족스러운 수익을 내고 사회에 헌신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도움이 될 것만 같은 교육들을  찾아보면서 명분 없이 목적만 있는 사람들에게 일침 하는 메시지를 줍니다. 끝없는 자기질문과 일시적인 동기 부여로 가득 찬 세상에서 자기 계발에 대한 집중력 있는 접근 방식으로 저자는 독자들에게 확고한 결단과 몰입의 사고방식을 채택하도록 도전합니다. 일생에 단 한 번은 독기를 품을 때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자세를 알아봅니다.

     

    1.  평생의 업 찾기

     

    지금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우선 그 일의 비전이 있는지 고민해야 합니다. 나만의 강점과 나의 우선순위가치를 알고  다양한 경험으로써 나만의 비전을 찾아갑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찾아 그 일에 전력투구함으로써 평생의 ‘업’을 찾아야 합니다. 위험을 감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며 자기 계발과 멘털관리를 철저히 하여 자신을 적극적으로 표현합니다. 그러면 자존감이 높아지며 누구보다 주도적으로 삶을 꾸려갈 수 있습니다. 실패한 만큼 훨씬 더 많은 경험을 얻을 것이고 실패가 두려워 시도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발전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미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하고 있어도 다양한 공부를 병행해야 합니다. 처세술과 마케팅 세일즈 등  좋아하는 일을 지속하기 위한 세부적인 계획을 세워가야만 합니다.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알았으면 똑똑하게 분석하고 흔들리지 않는 ‘본질’을 인지하고 끈기를 이어 가야 합니다. 본인의 커리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야 평생의 업이 될 수 있습니다. 가치관, 열망, 재능이 중 어느 것이라도 빠지면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2.  매력 있는 콘텐츠란?

     

    저 사람만의 특별한 게 뭘까? 그렇다면 나에게 사람들을 끌어 올 만한 특별한 매력으로 무엇을 내세울 수 있을까? 고민을 계속해야 합니다. 콘텐츠는 내 정체성을 보여주는 창작물입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만들기보다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고객이 품은 고민을 짚어내고, 그 고민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실마리를 제공하는 콘텐츠가 가장 좋습니다. 고객의 마음에 내포된 문제점과 아쉬운 점을 제시해야 합니다. 공감과 만족보다 부족함과 아쉬움을 느끼고 문제를 해결할 실마리를 품은 콘텐츠여야 이목을 받습니다. 콘텐츠를 통해 고객이 성취하고 자하는 것은 무엇인지 를 안다면 세일즈 하기가 굉장히 편해집니다. 내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스토리와 감성을 입혀야 합니다. 스토리텔링 요소가 들어간 메시지가 고객의 상상력과 감성을 더 자극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분야에서 매력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지만 , 반면 내가 하는 일의 본질이 흐려져서는 안 됩니다. 본질에 끊임없이 질문해야 합니다. ‘나는 무엇인가? 그것은 왜 존재하는가?’

     

    3.  절박함을 활용하라

    우리는 혼자 다른 생각을 하거나 다른 견해를 지녔다는 것에 쉽게 불안해합니다. 내가 확인하고 마음먹었던 행동일지라도 누군가 반대하면 스스로 의심하고 검열하기 일쓰입니다. 위기감이 형성되면 절박함을 느끼며 문제를 전혀 다른 각도로 활용하게 됩니다. 행동을 바꾸지 않으면 겪게 되는 손실을 강조함을 써 사람들은 위험을 무릅쓸 용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스로가 문제를 직접 인식하고 안정감을 불안함으로 치환해야 합니다. 학습된 무력감속에서는 작은 성취를 달성하는 것을 자주 하도록 작은 목표를 세우며 실천합니다. 지속적으로 작은 몰입과 성취를 맛본 사람에게는 무슨 일이든 적극적으로 해내는 의욕과 끈기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내가 하는 일은 세상을 바꾸는 가치 있는 일임을 마음에 새기는 것도 무기력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때로는 강렬한 감정을 억누르려고 애쓰기보다 그 감정을 다은 감정으로 전환시켜 봅니다. 강도가 비슷한 다른 감정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침착해지려고 애쓰기보다 흥분하는 것이 두려움을 극복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무한긍정사고는 꼭 옳은 결과를 도출해내지는 않습니다. 확신과 무한긍정의 차이에는 목표달성을 위한 과정을 대하는 태도에 달려있습니다. 우리는 수많은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면서 과정이 분명히 험난할 것이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준비하는 태도를 갖춰야 합니다. 무조건적인 긍정은 오히려 자기 과신을 낳고 자기 과신은 실패를 낳기 때문입니다. 감정들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내가 나아가는 목표에 슬럼프가 올 때마다 이겨내어야 완성도 높은 가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